회원 약관 (개정 및 적용 2023. 1. 1.)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오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웨이터나라 (www.waiternara.kr) 웹사이트를 통하여 직업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말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웨이터나라: www.waiternara.kr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제6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가입 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5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 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와 기호를 조합하여 8자 이상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 하단 카피라이트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하단 카피라이트 "이용약관" 바로가기를 통하여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지정된 유예기간(15일 이내) 내에 개정될 약관에 대해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별도의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④ 만 19세 미만자의 회원가입은 금지됩니다.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유선 및 회원 정보 수정을 통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기입 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회원 탈퇴 처리 시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가 완료된 경우 계정 복구가 불가합니다.
4. 회원 탈퇴 시 "회원"의 커뮤니티 이용 내역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내역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요청 전 "회원"이 직접 커뮤니티 이용내역을 삭제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구인광고 정보제공 제반 서비스
②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커뮤니티 서비스
③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해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회원가입 및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제반 서비스 이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직원 구인을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인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유료로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구인광고)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 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의 구인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 내에 "광고 신청"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구인광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구인광고 이용을 위한 제반 정책(광고정책, 환불 정책, 개인정보 수집 정책, 최저임금 준수 정책)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채용 입력 페이지 하단에서 공지하고,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상기 구인광고 이용정책의 내용을 읽고, "동의" 확인을 누른 경우 "회사"의 구인광고 이용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영업일 기준 72시간 이내에 "구인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실제 업소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 업소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9조 (구인광고 서비스 요금 환불)
1. "회사"는 "구인광고 서비스"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① 구인광고 서비스가 개시 완료된 경우
②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구인광고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구인광고 서비스의 광고 기간은 이용자가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15일, 30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자의 자발적인 선택에 따른 것이므로 선택한 기간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④ 제10조 제3항 각 호에 따른 허위광고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사"는 "구인광고 서비스"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구인광고 서비스가 개시되지 않은 경우
②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③ 광고가 게재된 시점으로 부터 1시간 이내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단, 1시간 이내 취소 요청이 2회 이상 반복될 경우 “회사”는 이를 악의적인 영업 방해 행위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추가적인 취소 요청을 제한할 권리를 가집니다.
3. 본 조 제1항에 의해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용자는 "구인광고 서비스"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남은 광고기간은 보관되며, 필요한 때에 재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단 후 재개까지 사용에 대한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4. 본 조 제2항 2호에 의해 "구인광고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자에게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그 손실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허위 구인광고)
1. "회원"은 "구인광고 서비스" 신청 시 허위 구인광고가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구인광고 게재 시에 지불된 이용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허위 구인광고에 대한 상세 규정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실제 업소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 업소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회원" 임의로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되어 있는 정보와 다르게 회원정보 및 구인광고를 변경한 경우
③ "구인광고 서비스"를 이용 중 폐업신고를 하고도 불법영업을 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④ 과장된 표현 또는 정확하지 않은 근무조건을 명시하여 구인을 하는 경우
⑤ 직무(보이스피싱, 부동산, 다단계성 등)가 정확하지 않은 구인을 하는 경우
⑥ 단순 서빙 관련 직무가 아닌 접대부 구인을 하는 경우
4.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시스템 교체 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구인광고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 구인광고 서비스 이용자에게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그 손실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SNS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SNS,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자료 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 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구인광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회원"이 등록한 자료 및 게시물에 대해 제16조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불법영업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9조 제1항에 따라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자료의 귀속 및 활용)
1. "회사"가 작성한 구인광고,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법적인 제한이 있는 글이 아니라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16조 (커뮤니티)
1. "회원"의 커뮤니티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음란물, 청소년 유해매체물, 불법 촬영물, 욕설 등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③ 범죄행위, 불법 유해 정보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⑥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훼손을 시키는 경우
⑦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⑧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2. "회원"의 공개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올바른 커뮤니티를 유지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해당 회원의 이용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신청한 "구인광고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⑥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5. "회원"은 회원가입 및 구인광고 신청 시 기재 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사업자등록증, 영업허가증 등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서비스” 사실을 알리지 않아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22조 (분쟁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